컨텐츠 바로가기


board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뉴스와 이벤트입니다.

ST마이크로, 산업 자동화 속도·유연성 향상하는 단일칩 GaN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제목 ST마이크로, 산업 자동화 속도·유연성 향상하는 단일칩 GaN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작성자 운영자 (ip:)
  • 작성일 2021-09-03 22:56:13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7
  • 평점 0점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높은 전류 출력과 45㎱의 전파지연을 갖춘 STDRIVEG600 하프-브리지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하이/로우-사이드 간 출력이 밀접하게 매칭됐으며, 질화갈륨(GaN) 인핸스먼트-모드(Enhancement-Mode) FET의 고주파수 스위칭을 처리할 수 있다.




STDRIVEG600은 최대 20V에서 N-채널 실리콘 MOSFET를 구동하는 데 적합하기 때문에 GaN 디바이스에 최대 6V의 게이트 소스 전압을 유연하게 인가해 낮은 RDS(on)을 보장한다. 이외에 통합 부트스트랩 회로를 갖춰 부품원가(Bill of Materials)를 최소화하고 보드 레이아웃을 간소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회로는 동기식 MOSFET을 사용해 부트스트랩 전압이 로직 공급전압, VCC에 도달하게 함으로써 드라이버가 LDO(Low-Dropout Regulator)를 사용하지 않고도 단일 전원에서 동작하게 해준다.

±200V/㎱의 dV/dt 내성을 갖춘 STDRIVEG600은 까다로운 전기 조건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게이트 제어를 보장한다. 로직 입력은 3.3V까지 CMOS/TTL과 호환돼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나 DSP와 쉽게 인터페이스 하도록 지원한다. 하이-사이드 영역은 최대 600V까지 견디므로 최대 500V의 고전압 버스를 가진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출력에는 5.5/6A 싱크·소스 기능이 있으며, 별도의 턴온/오프 핀을 제공하기 때문에 게이트 제어에 맞는 최적의 방법을 설계자가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하이/로우-사이드 회로 모두 전원 스위치 소스에 대한 켈빈(Kelvin) 연결을 지원해 제어 기능을 향상시켜준다. 로우-사이드 드라이버를 위한 전용 접지와 공급전압 연결은 켈빈 연결로 안정적인 스위칭을 보장하고, 추가 절연 또는 입력 필터링 없이도 션트 저항을 전류 감지에 사용할 수 있다.

통합 안전 기능으로는 하위/상위 구동 영역에 모두 UVLO(Under-Voltage Lockout)를 갖추고 있어 전원 스위치가 저효율이나 위험한 상황에서 동작하지 않도록 한다. 교차 전도를 방지하면서 과열을 보호하는 인터로킹(Interlocking) 기능과 셧다운 기능을 위한 전용 핀도 제공된다.

STDRIVEG600은 고전압 PFC, DC/DC와 DC/AC 컨버터, 스위칭 모드 전원공급장치, UPS 시스템, 태양광 발전기, 가전제품용 모터 드라이버, 공장 자동화, 산업용 드라이브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두 종의 개발 보드도 지원된다. EVSTDRIVEG600DG에는 켈빈 소스를 갖춘 5x6㎟ PowerFLAT 패키지 기반의 150mΩ, 650V GaN HEMT가 포함돼 있다. EVSTDRIVEG600DM은 켈빈 소스를 갖춘 8x8㎟ PowerFLAT 또는 DPAK 패키지 기반의 고속 복구 다이오드와 함께 STL33N60DM2 MDmesh 115mΩ 600V 실리콘 전력 MOSFET도 제공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